[New Hardest!] [Seturan/ExtremeDemon] Every End By Mindcap & More 100%

거의 7달에 걸친 뉴하디 갱신 프로젝트가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처음 에엔을 할때는 미쳤냐 소리도 참 많이 들었었는데 이게 현실이 되긴 하는군요 에엔을 선택한 이유는 정말 간단했습니다 그냥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마지막 탑텐'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솔직히 '깨고 싶었던' 맵은 아니었지만 '지금이 이걸 하는게 아니면 탑텐을 다시는 못깰거같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약간 급하게 선택한 면이 조금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좀 지긋지긋한 사클텝 하디를 좀 벗어나고 싶었던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얘가 메너스보다 프로그레스다 더 잘나왔습니다 솔직히 이게 제일 결정적이었어요 '뉴 하디도 아닌데 프로그레스 더럽게 안나오는 TOP 20' vs '지금 하고있는 TOP 20 하면서 틈틈히 하고있는데도 프로그레스가 더 잘나오는 TOP 10' 이 둘중에서 뭘 먼저할래? 라고 물어본다면 전자를 선택할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저는 없을거라고 당당하게 말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메너스가 프로그레스가 너무 안나와서 차라리 이거 말고 뉴하디를 파는게 더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던 찰나에 보였던게 에브리엔드였고 이것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솔직히 정말 성공적인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지메 하면서 선택한 여러 선택지중 아마 최고의 선택이라고 단언할 수 있을거같습니다 중간에 에엔을 하겠다고 선택한건 정말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물론 순항만 했던건 아니긴 했죠 솔직히 맵 자체는 거대한 멘탈 챌린지입니다. 맵의 순수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지만 에브리엔드의 압도적인 길이가 저의 멘탈을 야금야금 갉아먹고 맵을 오래 지속하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맵 중간중간마다 나오는 초크포인트는 제 시간과 체력을 조금씩 뺐어갔고 의욕을 완전히 잃게 만들었던 날도 있었습니다. 솔직히 그런날이 하루 이틀 심지어 일주일동안이나 지속됐을땐 정말 이걸 깰 수 있는게 맞는건가?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않는 긴 터널안에 혼자 고립되어 갇혀있는듯한 답답함을 느낀적이 하루이틀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상황속에서도 희망이라는 빛은 저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클리어 한다'라는 나침반만 믿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니 저는 결국 긴 터널의 출구에서 나타난 빛을 확인 할 수 있었고 그 빛을 따라가니 결국 클리어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터널안에서 저와 함께 길을 따라가주신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었던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응원해주시고 항상 방송 봐주시는 여러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2015년부터 지메를 꾸준히 해오면서 햇수로만 치면 거의 11년 가까이 되는 시간동안 리스트 익데들을 깨왔습니다. 사람들은 나이가들면 에이징커브때문에 지메 더 못해진다 러닝하는게 둔해진다 손이 느려진다 라고들 많이 말하죠 솔직히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반응이 느려지고 플레이가 에전같지않다고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다른 어린 플레이어들이 탑급 익데 쓸어담으면서 깨는거 보면서 나와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비교질로 우울해진적도 있습니다. 그런 실력에 대해 부러워해본적도 수없이 많고요 하지만 그런 생각이 날 때 제가 클리어한 익데를 돌아보면 생각보다 내가 지메에 남긴 족적이 크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남을 부러워 할 필요가 전혀 없었지만 그런 생각을 할때 돌이켜보면 남과 나를 비교하면서 나를 자책하고있었던 저의 모습이 정말 부끄러워지더라고요 그런 순간들이 꽤 많았었던거 같아요ㅎㅎ; 어쩄든 저의 여정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익데 클리어 더 많은 업적을 남기기위해 계속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이 원하는 모든것 반드시 이루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GG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Level Info In-game Difficulty: Extreme Demon Level name: Every End Creator: MindCap, Djoxy, Pennutoh, LeftUnknown, Blitzer, npesta, Koreaqwer, KrmaL, StarkytheSalad, Surv, lolwut, cobrablitz Attempts: 32216 Worst fail: 81 Hardest part: 0~41 Fun rate: Low C Tier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 PointCrate ranking: 9 Personal Placement: 9~10 Thumbnail by ‪@xXLuc1dXx‬ ‪@ehviam‬ 100% Stream: https://youtube.com/live/kmwYevxEQVE?... Song:    • Dimrain47 - (17) Jetstream!      • Dimrain47 - (20) Every End...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My Top 10 Achievements 1. Every End (#9) 2. Silent clubstep    • [Seturan/ExtremeDemon] Silent clubstep By ...   (#11) 3. Abyss of Darkness    • [100th Extreme Demon!] [Seturan/Extremedem...   (#20) 4. Slaughterhouse    • [Seturan/ExtremeDemon] Slaughterhouse by I...   (#26) 5. Sakupen Circles    • [Seturan/ExtremeDemon] Sakupen Circles By ...   (#31) 6. Eyes in the Water    • [Seturan/ExtremeDemon] Eyes in the Water B...   (#33) 7. Saul Goodman    • [Seturan/ExtremeDemon] Saul Goodman By Ren...   (#47) 8. Deadlier Clubstep    • [Seturan/ExtremeDemon] Deadlier Clubstep b...   (#52) 9. Solar Flare    • [Seturan/ExtremeDemon] Solar Flare By Line...   (#55) 10. The Plunge    • [Seturan/ExtremeDemon] The Plunge by Dolab...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