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마스터듀얼] 26.06.12 도구리스프 마1 리플 중 2

1.25~1.5배속 ㅊㅊ 싱낙인에니아킬튠 환경 6月 랭크전 리플 LAST 0:00 ~ 2:48 vs에니아크래프트 그리폰으로 효과 발동을 봉쇄할수있나 없나 확신 안섰을때의 리플. 그럼에도 필드자원 1장1장이 후속,견제,운영의 전부인 에니아크래프트라 제로보로스 하나에 플레이 지장이 컸다. 럭키롱기누스로 한턴 버텨보지만 결국 발사되는 제로보로스.. 뒷면 표시 2레벨/2랭크도 케롯,레드의 릴리스 소재가 될 수 있다는걸 모르는 유저가 대부분이라, 상대 필드 카드를 묶어버리며 링크앞 몬존을 비워줬다. 3:07 ~ 6:15 vs낙인 효과보존된 빙검룡+풀견제 필드. 상대 필드가 거의 꽉차있기 때문에 익히 알고있던 낙인의 약점을 노린다. 몬존이 꽉찬 낙인은 운영및견제에 비상이 걸린다. 카르테시아로 낙인룡→신염룡을 통한 융합이 불가능한 등 매우 불만족스럽고, 쿠엠의 소생효과나 엑트 부족한 낙인의 초융합 견제마저도 여의치않다! 거의 무용한 타이밍의 성흔룡이나 깡통 가디언키메라는 말도안되는 일이고 그나마의 견제라면 낙윤+루벨리온=원성룡이 고작이므로, 마네킹 캣으로 상대 몬스터존을 먼저 꽉 채워버린 후 견제를 계속 잇는다. 더 나아가 빙검룡or카르테시아를 무효할 걸 우려한 12시가 단죄로 스타터를 커트해줬는데, 스타터는 사용 턴제가 아니라 발동 턴제다. 마네킹캣 리쿠르트까지 허용한 이상 블루제트에 추가로 스타터를 한번 더 사용하며 레드를 뽑아준다. 자원이 빵빵해졌고 기간틱 여건이 마련되었으므로 기간틱을 뽑아준다. 기간틱 소환에 빙검룡 효과를 사용하는 낙인. 딴건몰라도 2축은 기간틱을 막아야한다는걸 아는 유저다. 기간틱 발동에 폴른 파괴를 체인하나, 마네킹 캣이 엑시즈 소재를 가지고있다. 문제없이 효과 통과되는건 물론이고, 기간틱만 막으면 두려울게 없다고 생각한건진 엑덱에 원성룡이 없는건진 몰라도 카르테시아 융합 효과마저 아껴버리는 낙인이었다. 서로 222제약까지 전부 적용되고 세트 혁낙or초융or폴른을 포함한 12시 체인이 말끔히 굳었기에 순탄하게 문첩킬까지 달린다. 거의 완벽한 교과서적인 낙인 돌파루트였으니 기억하자. 6:30 ~ 7:47 vs애니아크래프트 그리폰하나에 꼼짝을 못한다. 일적 이외에는 뚫을 수 없는데 패,필드 자원 하나하나가 소중한 에니아크래프트가 폴른이면 몰라도 일적을 어떻게 채용하게슴 8:02 ~ 10:10 vs킬러튠 꽤 만족스러운 필드에 킬싱까지 막았으므로 그리폰을 뽑아준다(킬러튠이면 일적삼재는 더더욱 잘 안쓰니까). 3턴째 캣 공격권에 레드씰을 아끼는 상대였으나 캣의 리쿠르트 범위는 묘지도 포함된다. 만약 캣을 레드씰로 막는다면, 레드로 캣을 릴리스하며 무효파괴하거나 선리나로 치워버리며 3턴째 벽 준비하면 되겠다. 10:30 ~ 13:15 vs에니아크래프트 그리폰하나면 아무것도 못한다. 에니아 상대로 캣+스프린드는 거의 무용지물이므로 마음껏 소재로 쓰자. 13:32 ~ 17:40 vs낙인 일적이 함께 잡혔으므로 싱에클도 통과시키며 포영을 아껴준다. 과할정도로 맛있는 일적각을 내주니 혁낙케어 겸 변수없이 다 무효. 단죄를 기간틱에 쓰려는건지 그냥 계속 아끼길래 문첩으로 죽이려했는데 거기서 맞일적이 나온다. 쿠엠까지 무효시키는게 역시 정답이어슴. 자원은 충분하므로 서브플랜으로 넘어간다. 3~4턴째의 낙인 상대로 그리폰은 무용하다. 할수있는건 오직 제외보로스 발사 4턴째 제로보로스 부활효과에 메르쿠를 쓰는 상대였는데 이건 낙인의 실수로서, 원래였다면 6시도 그걸 무명자로 막을 이유가 없다. 다만 6시는 이미 문첩킬 수단이 소진된 상황인데다 상대가 제로보로스를 과하게 의식하고있다는걸 추측할 수 있기에 과감히 무명자로 찍었다. 이상한 패트랩이나 알버스를 무명자로 막는다 하더라도 킬수단이 없는 이상 불리한건 매한가지였다. 싱에클이 뽑은것도 묘지효과가 있는 개추개추키트라 이 턴중 제로보로스를 한번 더 격발한다. 5턴째 다른 개체가 전투파괴되면 제로보로스 1장으로는 아무것도 못하므로 상대 효과발동에 체인해 리나와 개체를 도피시킨다. 그러나 12시가 낙인환경에 안어울리는 드롤을 덱에 넣은 숙련도도 그렇고, 어쩐지 질것같진 않았는데.. "절대 코끼리를 상상해선 안돼!" "절대 링크 마커 앞에 몬스터를 뽑으면 안돼!" 역시나 제로보로스를 과하게 의식한 나머지 오히려 제로보로스 효과를 격발시켜버린 낙인.. 운영에 필요한 자원이 대부분 제외되어버렸고 원본알버스 융합견제조차 리나가 전담마크하니 싱에클만으론 부족하다. 제로보로스를 너무 의식한 낙인의 아쉬운 서렌엔딩. 17:56 ~19:34 vs킬러튠 갓패에 탑드로 증지까지 잡은 킬튠이었지만 말리면서 서렌. 아마 믹스를 뽑을거 같아 스캐리모스로 락걸어버릴 겸 레드를 아꼈었는데, 복기해보니 사실 큰 실수였다. 12시가 레드를 가져오고 뵐러와 합쳐 트랙메이커를 내고, 트랙메이커+큐로 잘렌을 뽑았으면 탑드로 주작까지하며 꽤 많이 돌파당했을 것이다. 다만 그게 단독 잘렌엔드라 못한걸지도 모름 19:50 ~ 21:40 vs케구뱅 이스케이프 감수하고 선포영으로 멈춰세웠더니, 스노데블+3효과나오는 갓패를 뽑았구나. 도구리를 패회수 재차일소로 알미라지로 바꿀 생각은 하고있었으나 그래도 빨리 써준만큼 치명적이진 않았다. 필드 조금 밀어내고 역 벽을 설치하려던 찰나 이어지는 상대의 오판, 공3200 루프스를 뽑아버린 케구.. 죄다 비공개정보라 아무도 상대법을 모르는 2축 힙스터덱 스프라이트 반드시 합류해야겠지? 23:00 ~ vs드래곤테일 무명자를 너무 오랜만에써서 이걸 반사적으로 우클릭해버렸다; 그래도 자신감 있게 공격권 이어나가면 킬각이 나온다. 25:08 ~ 26:04 vs낙인 모두고려 킬 장면. 초융폴른포영 뭐가 세트던 모두고려 해야한다. 방심한채 폴른 치명상맞고 후와후와니비루같은거 당하면 그날 잠 못잔다.. 세트 공개됐으며 기간틱 통과시 헌원,비스테드 전부 얼어버리므로 확정킬. DC20도 승률85%로 등반하는 스프라이트 지금당장시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