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라곤 단 한 명도 없는 시골 마을, 대체 뭘 하며 살아갈까?|하루종일 아무 것도 안한다는 노부부의 일상|한국기행|#골라듄다큐
※ 이 영상은 2019년 3월 5일에 방송된 <한국기행 - 오지, 봄이 오지 2부 고개너머 무릉도원, 돈너미>의 일부입니다. 굽이굽이 산길을 숨차게 올라가다 겨우 만난 하늘 아래 첫 번째 마을, 돈너미. 평창 해발 700m에 위치한 이곳에선 카르스트 지형이 만들어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경관이 펼쳐진다. 카르스트 지형 사람들만의 특별한 생활 방식이 있다는데! 해발 700m 산꼭대기이지만 낮에는 난방을 전혀 하지 않고, 눈이나 비가 오면 물을 받아 사용한다는 돈너미 마을 사람들. 그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옛날에 여기서 돈을 많이들 벌어서 지고 가다가 넘어졌대. 그래서 돈너미래요” 고요하기만 할 것 같은 오지마을. 그곳에 알콩달콩 사는 부부가 있다! 자연의 멋에 반해 이곳으로 귀농을 했다는 한영춘, 김하영 부부. 돈너미 마을은 산꼭대기이지만, 먹을 것이 넘쳐 난다는데. 봄 같은 따스한 부부를 만나러 풍요가 넘치는 그곳, 돈너미 마을을 찾는다. ✔ 프로그램명 : 한국기행 - 오지, 봄이 오지 2부 고개너머 무릉도원, 돈너미 ✔ 방송 일자 : 2019.03.05

▶︎
가도 가도 끝이 없는 첩첩산중에서 만나는 숨겨진 곳, 오지에서 누구보다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하늘 아래 첫동네에 나무위의 오두막을 지었다|한국기행|#골라듄다큐

▶︎
주변 산을 병풍 삼아, 사람도 짐승도 울타리 없이 무리지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산골마을 주민들 모아보기|#골라듄다큐
![[오지:객 87-두미도ep2] 이런 곳이라면 도시를 떠날 이유가 충분하다](https://i.ytimg.com/vi/Srw7PczK9hk/hqdefault_custom_2.jpg?sqp=CODj_tEG-oaymwEjCNACELwBSFryq4qpAxUIARUAAAAAGAElAADIQj0AgKJDeAE=&rs=AOn4CLBLl1R8EJZtyCKXIXUwXxx8gtyuVQ)
▶︎
[오지:객 87-두미도ep2] 이런 곳이라면 도시를 떠날 이유가 충분하다

▶︎
산간 오지, 고립의 일상을 견뎌온 사람들의 생명력이 담긴 '정선 밥상', Korean Food|최불암의 한국인의밥상🍚 KBS 20110120
![[FULL] 한 지붕 아래서 새로운 가족이 된 여섯 할머니, 웃음꽃 피는 집성촌 | 휴먼다큐멘터리 봄날 ep.2 | TV CHOSUN 121018 방송](https://i.ytimg.com/vi/j_jcQf-P2qY/hqdefault.jpg?sqp=-oaymwEjCNACELwBSFryq4qpAxUIARUAAAAAGAElAADIQj0AgKJDeAE=&rs=AOn4CLAPNis0_V_iFHnc_l6DIqMEbFQbxA)
▶︎
[FULL] 한 지붕 아래서 새로운 가족이 된 여섯 할머니, 웃음꽃 피는 집성촌 | 휴먼다큐멘터리 봄날 ep.2 | TV CHOSUN 121018 방송

▶︎
(전북 장수/269회) 해발 540M 심심산골 민박집에서 찻집을 하고 있습니다. koreatv, teahouse, cafe

▶︎
전기는 지중화로 수도는 지하수를 파서 집을 지었습니다🏡 '죽을 때까지 이 집과 같이 간다' 산속 컨테이너에서 미리 3년 살아보고 집을 지은 부부의 숲속 끝집ㅣ건축탐구집

▶︎
(레전드 다큐) 80년간 깊은 산 속 아무도 없는 오지마을에서 9남매를 키우며 살아온 한 부부가 있다.ㅣ그 오두막엔 여든네살 청년이 산다ㅣKBS 2004.03.02

▶︎
강원도 동강 "세마을 이야기" 다큐멘터리
![[강원 영월] "몸만 들어와 다 해줄게" 해발 600m 산자락으로 들어간 남편이 온 김에 눌러앉으라고 안 보내준다|시골 싫다던 아내와 귀촌 11년째|#한국기행 #방방곡곡](https://i.ytimg.com/vi/CekMs7P3zTM/hqdefault.jpg?sqp=-oaymwEjCNACELwBSFryq4qpAxUIARUAAAAAGAElAADIQj0AgKJDeAE=&rs=AOn4CLAqRX1adR4lZpztrmG5hEDl-93zOg)
▶︎
[강원 영월] "몸만 들어와 다 해줄게" 해발 600m 산자락으로 들어간 남편이 온 김에 눌러앉으라고 안 보내준다|시골 싫다던 아내와 귀촌 11년째|#한국기행 #방방곡곡

▶︎
하루 종일 세 끼 먹으면 하루 다 간다 🍚 산골 밥상 모음ㅣ한국기행│#골라듄다큐
![[인간극장] 산골 오지마을에 식당 차리고 38년 버틴 부부를 찾아가보았다 | KBS 방송](https://i.ytimg.com/vi/2_4FSQWkAEY/hqdefault.jpg?sqp=-oaymwEjCNACELwBSFryq4qpAxUIARUAAAAAGAElAADIQj0AgKJDeAE=&rs=AOn4CLDB-AUVg2jrqXCFu88pCPCBBiT3zQ)
▶︎
[인간극장] 산골 오지마을에 식당 차리고 38년 버틴 부부를 찾아가보았다 | KBS 방송

▶︎
⛰봉화 청량산 하늘 아래 🏠🏠두 가구가 산다 | '하늘아래 두 집, 새미터의 겨울’ (KBS 20110204 방송)
![[FULL] 한 번 오면 단골이 된다! 담양 사람들의 추억이 깃든 육례할매 국숫집 | 휴먼다큐멘터리 봄날 ep.16 | TV CHOSUN 130124 방송](https://i.ytimg.com/vi/N698bF5KHtY/hqdefault.jpg?sqp=-oaymwEjCNACELwBSFryq4qpAxUIARUAAAAAGAElAADIQj0AgKJDeAE=&rs=AOn4CLCmtdjj6-JEyL2Yma7mIR6gJajudw)
▶︎
[FULL] 한 번 오면 단골이 된다! 담양 사람들의 추억이 깃든 육례할매 국숫집 | 휴먼다큐멘터리 봄날 ep.16 | TV CHOSUN 130124 방송

▶︎
해발600m 모두 떠나버린 텅빈마을에 50대 나홀로자연인 이제는 짝을 만나고싶다! #오지산골빈집 #자동차여행
![[강원 정선] "싫다는 사람 끌고 온 건데.." 인생 후반전 오손도손 지내보려 고향 산으로 들어왔더니 쓰러진 아내, 지극정성으로 모시며 10년째|자개골|#한국기행 #방방곡곡](https://i.ytimg.com/vi/6KGLJPZxjqA/hqdefault.jpg?sqp=-oaymwEjCNACELwBSFryq4qpAxUIARUAAAAAGAElAADIQj0AgKJDeAE=&rs=AOn4CLCByXyYETAIKBhRI9HbiijiOVClEw)
▶︎
[강원 정선] "싫다는 사람 끌고 온 건데.." 인생 후반전 오손도손 지내보려 고향 산으로 들어왔더니 쓰러진 아내, 지극정성으로 모시며 10년째|자개골|#한국기행 #방방곡곡

▶︎
전기도 없는 깊은 산골짜기에 사는 견우와 직녀 노부부🌿 맨손으로 뱀을 덥썩 잡는 건 기본?! | 가래골 로맨스 | KBS 인간극장 2011 방송

▶︎
이것이 진짜 자연인 🌿 전기도 가스도 없는 안데스 산맥 오지마을의 여름 | 로라의 험난한 학교생활
![[다큐공감] 영하 30도, 물이 나오지 않는다..! 앞이 보이지 않는 혹한 속에서도 행복을 잃지 않는 '안도전' 사람들ㅣKBS 2015.02.07](https://i.ytimg.com/vi/IwWDXkCO8II/hqdefault.jpg?sqp=-oaymwEjCNACELwBSFryq4qpAxUIARUAAAAAGAElAADIQj0AgKJDeAE=&rs=AOn4CLBaNBZSEFkDAB3s0kPFHLzGQRrDpQ)
▶︎
[다큐공감] 영하 30도, 물이 나오지 않는다..! 앞이 보이지 않는 혹한 속에서도 행복을 잃지 않는 '안도전' 사람들ㅣKBS 2015.02.07

▶︎
